흔한 캐나다 이민자 아줌마의 이민 육아 이야기
캐나다 현지 이민 법률 회사 3년 경력 아줌마의 캐나다 이민, 생활, 육아, 힐링 관련 정보 공유 블로그.
캐나다 알버타 주정부 Express Entry 2019년 현황

캐나다 알버타 주는 주정부 Express Entry에 300점 미만의 후보자에게 3300장이 넘는 초청장을 2019년에 발급했습니다. 타 주정부 Express Entry 후보자들 중 가장 낮은 점수대의 초청장이 발급된 것입니다. 기존 알버타는 주정부 이민 기준이 매우 낮은 편으로 영어 점수나 캐나다 경력 없이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 부터 주정부 이민을 AOS라는 프로그램으로 통합하면서 영어점수와 알버타 주 경력을 추가 조건으로 선정했습니다. 그러면서 Express Entry를 도입했는데 이 프로그램의 점수대가 낮아 알버타 주 거주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정부 Express Entry에 선정되면 600점의 추가점수를 받을 수 있어 연방 프로그램 초청장이 보증되며 이후 수속기간이 6개월 이내이므로 매우 짧은 시간에 캐나다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알버타 주의 에드먼튼이나 캘거리는 석유와 가스 회사의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에너지 사업의 큰 수익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부유한 주로 불립니다. 

알버타 주정부 Express Entry에 추첨되려면 CRS 기본 점수가 300점 이상이어야 하고 알버타 주정부의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직업적 다양성에서 우위를 가지면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