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캐나다 이민자 아줌마의 이민 육아 이야기
캐나다 현지 이민 법률 회사 3년 경력 아줌마의 캐나다 이민, 생활, 육아, 힐링 관련 정보 공유 블로그.
캐나다 BC주 사업이민 파일럿 프로그램 제대로 알아보자.


2019년 3월 14일에 열린 BC주 사업이민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파일럿 프로그램은 2년간 유효하며, BC내의 인구가 적고 발전이 필요한 지역에 사업이민을 정착시켜 지역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2년간 파일럿으로 진행후 성과가 좋다면 정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우선 지역 조건은, 인구 75,000명이하의 지역 이어야 하고 주변 30km 이내에 인구 75,000명 이하의 지역이 없어야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주변에 인구가 많은 지역이 없는 75,000명 이하의 지역이어야 합니다.)


지원자의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자산 300,000불 이상 소유 및 최소 100,000 투자

-최근 5년 이내 3년 이상의 비지니스 운영 또는 4년이상 Manger 경력

-영어 점수 4점(CLB기준)

-최소 1개 이상 일자리 창출

-사업 지분의 51%이상 보유


위의 조건이 되는 지원자가 인구 75000명 이하 지역에 사업을 열려는 계획이 있다면 우선 해당 지역을 방문해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BC PNP에 본인의 프로필을 등록후 고득점 순으로 초청장을 받게 됩니다. 


(BC PNP 점수 계산하러 바로가기)

초청장을 받고 주정부에 접수하면 보통 4개월 이내로 노미니를 받게 되고 이후 연방 접수 시 19개월 정도의 기간에 최종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정부 노미니를 받게 되면 2년간 유효한 취업비자를 받아 캐나다로 입국 하셔서 최종 영주권을 기다리면 됩니다. 


(BC PNP 신청하러 바로가기)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