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캐나다 이민자 아줌마의 이민 육아 이야기
캐나다 현지 이민 법률 회사 3년 경력 아줌마의 캐나다 이민, 생활, 육아, 힐링 관련 정보 공유 블로그.
캐나다 이민청에 내 서류 진행 문의 하는 법(CIC Case Enquiry)


[캐나다 이민청에 내 서류 진행 문의 하는 방법_Web Form]

캐나다에 내 서류를 접수하고 난후, 내 서류 진행상황이나 업데이트 혹은 문제가 생겼을 때 문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전화 문의: 대기 시간이 보통 2~40분 정도라는 단점과, 영어회화를 어느정도 해야 하는 조건이 있지만, 가장 빨리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문의 방법 입니다. CIC가 홈페이지에 게시한 수속기간이 지났을 경우(이민 수속기간 확인하러 가기), 이민 사기를 당했을 경우, 테크니컬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내 CIC 오피스에서 랜딩을 원할 때도 이 번호로 전화해서 예약 하시면 됩니다. (COPR 받았다고 하고 지역을 말하면 가까운 CIC 오피스에 서2~3주 내에 랜딩할 수 있게 스케쥴링을 해줍니다. 


Telephone: 1-888-242-2100 (in Canada only)

  • Automated telephone service (available 24 hours a day, 7 days a week)
    If you have a touch-tone telephone, you can listen to pre-recorded information about our programs, and check the status of your application.
  • Client Support Centre agents - Monday to Friday, 8 a.m. to 4 p.m., your local time, except for statutory holidays. Services are available in French and English.

    Agents can help you with general and case specific enquiries. They cannot:

    • make decisions on applications
    • help process applications faster, unless you meet the criteria for urgent processing


[2] 온라인 웹폼으로 인쿼리 넣기.

아래 IRCC Webform 에 들어가셔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본인의 질문 요청사항을 간단히 작성한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 업로드도 가능하므로 CIC로 부터 추가 서류 요청이 왔을 때도 이용 가능합니다. 보통 답변은 2주 이내로 오는 편입니다만 CIC 업무로드에 따라 좀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CIC 인쿼리 바로가기


  Comments,     Trackbacks